'컴백 D-3' QWER, 미니 1집 'MANITO'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경쾌+아련' 밴드 사운드!

지태구 기자 2024-03-30 18:43:21

'글로벌 최애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다채로운 밴드 사운드로 무장한 신보로 돌아온다.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은 지난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1집 'MANITO'(마니또)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올렸다.

공개된 영상은 멤버들이 메신저로 대화를 나누며 각 곡을 소개하는 형식이다. 학교를 배경으로 한 편의 청춘물을 완성한 멤버들의 모습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고민중독'은 에너제틱한 밴드 연주가 돋보이는 곡으로, 기타와 드럼 기반의 중독성 있는 리프가 경쾌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마젠타가 작사에 참여해 QWER만의 발랄한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신보에는 히나의 랩으로 색다른 매력을 자아내는 'SODA'(소다), 강렬한 팝 펑크 사운드로 짜릿한 해방감을 선사하는 '자유선언', 도시를 질주하듯 거침없는 리듬의 '지구정복', 아련하고 따스한 감성의 '대관람차', 가슴 벅찬 여운을 전하는 '불꽃놀이'가 수록된다. 특히, 트랙리스트 공개 당시 가려져 있던 마지막 곡은 쵸단이 작사, 작곡에 이어 직접 가창까지 한 '마니또'로 밝혀졌다.

'MANITO'는 QWER이 데뷔 싱글 'Harmony from Discord'(하모니 프롬 디스코드)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서로의 마니또가 된 네 멤버가 함께 하나의 꿈을 향해 가는 과정이 담긴다. 멤버들의 높은 참여도도 돋보인다. 타이틀곡 '고민중독'의 노랫말은 마젠타가, 수록곡 '대관람차'의 작곡은 쵸단이 맡았다. '지구정복'에는 멤버 전원이 모두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다.

한편, QWER은 오는 4월 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집 'MANITO'를 발매한다.

[사진제공=타마고 프로덕션]